얼마 전에 회사 컴퓨터의 OS를 윈도우10으로 변경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변경했다가 WOL이 안되는 바람에 이것저것 하다 보니 겨우 되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원격 부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참에 방법을 정확하게 기록도 할 겸 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하나씩 해보시면 되고요. 모든 단계를 다 하실 필요는 없고 순서대로 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부팅이 될 것입니다.



1. 일단 처음으로 할 일은 네트워크의 전원 관리에서 설정을 조절합니다.


네트워크 카드를 컴퓨터에서 전원을 내려버리는 것인데 이것이 만약 설정이 된다면 컴퓨터 전원을 끄고 나서 


짧은 기간 내에는 원격 부팅이 되지만 일정 시간 이후에는 네트워크 카드의 전원이 꺼지므로 원격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에 들어갑니다.


사용 중인 네트워크 카드의 속성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구성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텝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Wake On Magic Packet를 활성화(enable)합니다.


이 부분은 원격부팅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다 설정되어있을텐데 확인차 한번 더 살펴봅니다.




2. 두 번째로는 랜카드의 드라이버를 제조사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보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공용 드라이버보다는 제조사의 윈도우10 지원하는 드라이버가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아래 CPU-Z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Mode를 검색하셔서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되구요.





아래의 어뎁터 이름으로 검색하셔서 받으셔도 됩니다.




3. 전원 설정을 조절합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에 "빠른 시작 켜기(권장)"을 체크 해제합니다.



몇 단계로 나누어서 진행해봤습니다. 


제가 회사 컴퓨터 2-3대 정도 위의 방법으로 진행해봤는데요 문제없이 모두 설정이 잘 되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가면서 갑자기 원격 부팅이 안 되시는 분들은 하나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